이사마스터 포스트

포장이사 알아보기✔

포장이사 궁금증 알아보기 

이사날짜를 정하고, 이사업체를 정하고, 이사를 끝내고 나면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도 해야 할일이 산더미 같습니다. 그중 하나가 가구배치나 설치와 같은 집정리의 문제입니다.
물론, 포장이사업체에서 전문가의 손길로 전체적인 이사정리를 도와드립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정리해야할 이삿짐은 스스로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이사업체의 서비스 

포장이사 서비스 진행 
포장이사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였습니다. 일반이사 서비스와 달리 이사 출발지의 집기류 포장에서 운반 그리고 정리까지의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귀중품 및 중요한 서류 등 고객님이 챙겨서 준비하실것 이외에는 이사업체의 현장직원들이 고객님의 수고를 대신하여 모든 서비스를 제공을 합니다.

정리서비스의 범위 
큰 물건부터 장농, 책상, 냉장고 자리는 다 찾아 정리 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요구하는 위치에 선정을 요구할 경우 원하는 위치에 정리를 도와드립니다. 큰 짐을 여러번 옮기는 경우엔 가구나, 짐들이 파손될 우려가 높으므로 미리 예상위치를 적어놓으시거나 생각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이사업체에서는 벽에 액자,시계등 커텐 설치까지 도와드립니다.
업체의 영업 방침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포장이사라 하여도 비용이 낮은 경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계약시 확실하게 서비스 포함 여부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이사 후 집정리 체크하기 

안전점검 
도어락 설치전문점 혹은 철물점에 문의하여 도어락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설치를 하셔야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우유 투입구를 통해 사고가 많이 나기 때문에 방범 커버를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사한집의 열쇠를 점검해서 방문, 화장실 등 열쇠를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베란다&식기 정리 
자주쓰는 품목을 위주로 앞쪽으로, 잘 쓰지 않는 물품은 뒷쪽으로 배치합니다. 식기의 위치는 프라이팬이나 냄비 등 무거운 것은 아래칸으로, 자주 사용하는 밥그릇이나 접시, 컵 등은 바로 사용 가능한 가까운 위치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잡이 설치 
싱크대나 서랍 등의 손잡이가 이사중 파손되거나 느슨할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한번 조이거나 새로 구매하여 단단하게 손잡이를 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선 정리 
TV선, 컴퓨터, 인터넷 등 전자제품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미관상 보기 좋을뿐 아니라 고장난 부분을 찾아 보완할 경우에도 편리합니다. 콘센트 바로 윗부분에 스티커를 이용하여 제품 이름을 적어 부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사 알아보기✔

효율적으로 이사하기 

이사는 평생동안 여러번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사당일에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할 수도 있습니다.
이사전과 이사당일, 이사 이후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은지 이사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이사업체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이사를 위한 주의사항 

– 집 안팎을 둘러보고 버릴 것, 남에게 빌려온 것, 남에게 줄 것을 전부 점검 후에 처분합니다.
– 물건은 같은 종류끼리 모아서 깨지거나 쓰러지지 않도록 하나씩 포장을 하고 무겁지 않게 박스에 담습니다.
– 박스에 포장 후 빈 공간은 신문지나 헝겊으로 빈 공간을 채워 흔들리지 않게 합니다.
– 내용물의 표시를 매직이나 지워지지 않는 펜으로 눈에 잘 보이게 표시합니다.
– 부피 큰 가구들은 옮길 때 모서리가 흠집이 나기 쉬우므로 천이나 골판지를 사용하여 흠집이 나지 않도록 합니다.
– 가벼운 물건은 장롱이나 세탁기, 냉장고, 장식장 등 부피가 큰 가구들 속에 넣어도 됩니다.
– 이사하자마자 사용할 물건 (공구, 청소도구, 세면도구 등) 을 따로 써서 표시해 두고, 1박2일 정도의 여행가방을 준비하여 출근등 다음날,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 귀중품 및 중요서류 (계약서 등) 등은 별도 보관합니다.
– 갓난 아이나 노약자들이 있는 집은 꼭 필요한 물건(의약품 및 아이 분유 등등) 을 잊지 말고 따로 챙겨 놓습니다.
– 포장하면서 물건의 이상유무를 미리 파악하여 놓습니다.

이사 당일에 꼼꼼하게 이사를 하기 위한 준비사항 

이사 전 준비사항 
귀중품은 따로 챙기고, 이사짐을 수월하게 옮길 수 있도록 집앞에 이사차량, 사다리차량 등의 주차공간을 미리 확인하고 확보합니다. 포장이사업체가 도착하면 버리고 갈 이삿짐, 고가품들 메모를 합니다.

이삿짐 포장 
< 업체가 진행하는 사항 / 평균 2~3시간 소요>
– 바닥 및 문틀 골판지 또는 전용 카패트를 설치
– 주방 물품 중, 식기류 및 유리그릇은 에어캡에 포장
– 냉장고에 든 음식물은 아이스박스로 운송
– 거실, 침실에 있는 큰 가구는 전용커버로 포장
– 책, 의류, 생활용품은 각각 전용박스에 포장
– 이삿짐을 옮긴 후, 바닥청소와 마지막 쓰레기 처리

이삿짐 운송 
이사차량에 동승해도 되지만, 귀중품을 들고 이사할 집으로 출발을 합니다.

도착 및 정리 
– 이삿짐 옮기기 전, 바닥청소와 내부청소
– 바닥 및 문틀 골판지 또는 전용 카페트 설치
– 원하는 위치에 가구 및 전자제품 배치
– 포장된 생활 용품 배치와 정리정돈
– 커튼, 블라인드 부착(드릴 작업이 필요한 경우 계약 시 미리요청)
– 분실, 파손 물품이 있는지 확인 후, 포장이사 잔금 지불

 

포장이사

포장이사가격비교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포장이사비용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사비용

광주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