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청소 , 청소의 기술

청소의 기술 ✔

고객님 유형에 알맞게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는것을 강추합니다!

효과적인 청소의 기술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먼지가 많은 곳은 걸레질부터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먼지는 무조건 먼지떨이로 쌓인 먼지들을 없애려고 하면 오히려 널리 분산된다고 알려드립니다

이럴때에는 젖은걸레로 먼지를 닦아내신 다음에 청소하시거나 청소기로 먼지를 없애신 뒤에 먼지떨이로 떨어내시는 것이 바람직하지요!

동선을 짜서 청소를 하시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천장, 조명, 벽 순서로 청소를 해주신뒤 바닥청소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침실, 거실, 현관 순으로 동선을 짜게 되면 청소를 한번에 끝낼 수 있답니다.

얼룩은 작은 때부터 오염이 심한 곳으로 넓혀가시면서 청소하셔야 합니다.

가벼운 때를 먼저 청소하시고, 심한 때는 필요에 따라 세제를 사용해주세요.

오염물질을 닦을 때에도 처음에는 물로 시작하셔서 천연세제와 일반세제를 차례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청소하실 때에는 더러움이 심한 바깥부터 닦으시는 것이 효율적이지요.

[Tip] 우리집 청소 도우미!

* 신문지 *

습기를 잘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어서 유리창 청소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소금물을 조금 적셔주시면 주방의 기름때나 찌든때를 닦는데 효과적이지요.

* 채소와 과일 *

사과, 배, 귤 같은 과일의 껍질들을 모았다가 올이 나간 스타킹에 넣어 싱크대를 닦으면 묵은 때가 지워질뿐 아니라 과일의 햐이 남아서 악취가 사라집니다

* 레몬과 식초 *

살균작용은 물론, 세균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주방용품을 세척할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방법도 아주 간단해서 레몬과 식촐 닦은 뒤에 물로 헹구시면 된답니다.

* 스타킹 *

스타킹에 신문지를 넣어서 옷걸이에 끼우면 먼지를 없애는데 활용이 가능합니다.

손이 닿지 않는 냉장고나 가구 위, 틈새 등등 곳곳의 먼지를 손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이후 거실청소하는 방법!

먼지는 알레르기환자는 물론, 일반인의 건강도 크게 위협하고 있는데요..

이런 먼지를 없애기 위해서 포장이사 이후에 거실청소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닥청소]

바닥청소를 하실때에는 우선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셔서 바닥먼지를 없애주신 다음 살균의 효과가 있는 식초와 물을 희석하셔서 스프레이통에 담아서 뿌리고 걸레로 닦아줍니다.

그리고 나무 소재의 바닥은 극세사나 마른 걸레로 먼지를 없애는 정도로 청소해주지요.

강화마루는 물청소를 해도되나, 한달의 1~2번으로 제한하시는게 좋습니다

[전등청소]

전등에는 먼지가 매~우 쉽게 쌓이기 쉬운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그러한 먼지를 그냥두게 되면 공기중에 날라가 버리기 때문에 전등을 분리해서 청소해줍니다.

일단 먼지털이를 이용하셔서 위아래로 먼지를 털어내주시고 젖은 걸레로 닦은 후 마른걸레로 마무리하여 장착해줍니다.

대청소를 할때에는 전등 청소를 맨마지막에 하면 먼지가 다시 날릴 수 있으므로 청소 시 가장 먼저해줍니다

[카펫청소]

먼지의 온상이지만 좀처럼 청소가 쉽지 않은 카펫!

그러므로 전문 클리닝을 하는편이 가장 좋지만, 집에서 청소시에는 베이킹소다와 유칼리 오일을 섞어서 카펫의 전체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12시간 이후에 카펫 전체를 청소기로 밀고 털이 긴 카펫은 스팀청소기를 이용해주세요!

[소파청소]

천 소파는 커버를 벗기셔서 세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룩이 있는 경우에는 커버의 뒷면에 못 쓰는 천이나 키친타월을 대시고 얼룩제거제를 발라주신 이후 종이에 대고 두드려줍니다.

그리고 가죽소파의 경우에는 가죽용 세척제로 청소해주지요!

가죽에 묻은 잉크 얼룩이나 묵은 때는 큐리클 리무버르 닦아주시고 가죽에 생긴 고팡이는 바셀린을 발라두었다가 4~5시간 문지르면 감쪽같이 사라집니다!

[창문청소]

창문은 먼지가 가장 많이 쌓이는 곳으로 청소할 시에는 바깥부터 하셔야합니다.

우선, 마른헝겊으로 가볍게 흙먼지를 털어내주시고 유리창닦이를 이용하셔서 위 아래로 닦아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탄산수를 묻힌 헝겊으로 닦아내시면 반짝 윤이 나지요!

안쪽도 바깥쪽과 같은 방법으로 청소해주세요

만약에 스티커 등의 흔적이 남은 경우에는 소량의 비눗물을 얼룩에 뿌리신 다음

베이킹소다 희석액을 바르시고 헝겊으로 닦아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